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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명령어 [수류탄]

안녕하세요 피글랜드입니다. 꾀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저번 글에서는 연막탄을 만들었는데

마플님의 연막탄을 보고 비슷하게 따라 만들었었죠?

오늘은 저의 아이디어로 만든 수류탄을 볼겁니다. 한번 보시죠!

 

일단 수류탄 아이템은 초록색 염료입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초록색 염료가 가장 수류탄 같거든요 

다른 아이템으로 하고 싶으시면 명령어를 조금 바꿔서 해도 됩니다.

 

한번 수류탄의 위력을 볼까요?

 

딱...  딱...  딱...              펑!

 

딱 딱 거리더니 펑 하고 터지네요

 

그럼 만드는 커맨드를 봅시다.

 

이렇게 여섯개의 커맨드가 필요합니다.

저번 연막탄 커맨드와 커맨드 블록 수가 같죠? 

하지만 이번에 만들 수류탄은 명령어가 훨씬 쉽습니다.

왼쪽 반복블럭부터 설명해드릴게요

 

(먼저 /scoreboard objectives add 11라고 채팅창에 입력해 '11'이라는 스코어보드를 만듭니다.)

 

반복 항상활성화 무조건적

execute as @e[nbt={Item:{id:"minecraft:green_dye"}}] run tag @s add boom

해석: 초록색 염료에게 'boom'이라는 태그를 답니다.

 

 

연쇠 항상활성화 무조건적

scoreboard players add @e[tag=boom] 11 1

해석: 태그가 'boom'인 엔티티의 스코어보드 11점수를 1틱당 1씩 올립니다.

(여기에서 틱이란 마크 시간의 단위이며 1초가 20틱입니다.)

 

 

연쇠 항상활성화 무조건적

execute if entity @e[scores={11=20}] at @e[tag=boom] run playsound minecraft:block.dispenser.dispense master @a ~ ~ ~

해석: 스코어보드 11이 20이 되면 디스펜서 소리를 냅니다.

(1초에 20씩 오르니까 20이면 1초겠죠?)

 

 

연쇠 항상활성화 무조건적

execute if entity @e[scores={11=40}] at @e[tag=boom] run playsound minecraft:block.dispenser.dispense master @a ~ ~ ~

해석: 스코어보드 11이 40이 되면 디스펜서 소리를 냅니다.

(1초에 20씩 오르니까 40이면 2초겠죠?)

 

 

연쇠 항상활성화 무조건적

execute if entity @e[scores={11=60}] at @e[tag=boom] run playsound minecraft:block.dispenser.dispense master @a ~ ~ ~

해석: 스코어보드 11이 60이 되면 디스펜서 소리를 냅니다.

(1초에 20씩 오르니까 60이면 3초겠죠?)

 

 

연쇠 항상활성화 무조건적

execute if entity @e[scores={11=80}] positioned as @e[tag=boom] run summon tnt

해석: 스코어보드 11이 80이 되면 디스펜서 소리를 냅니다.

(1초에 20씩 오르니까 80이면 1초겠죠?)

 

이게 끝입니다. 

저번 커맨드에서는 아이템을 죽였지만 지금은 tnt의 폭8과 함께

아이템이 사라지니 굳이 죽이는 커맨드를 쓸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 한번 만들어보시고 재미있게 쓰세요

 

(너무 재미있어서 계속 쓰다가 생긴 페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