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글랜드입니다.
오늘은 제가 마플님의 영상중 연막탄을 보고
한번 자연스래 퍼지는 연막탄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이 연막탄은 pvp맵이나 미니게임같은 맵에 쓰면 좋을것 같아요
그럼 한번 연막탄을 써보겠습니다.
Wandering Trade
이 연막탄을 쓰면?
이렇게 연기가 나면서
점점
이렇게 서서히 퍼집니다.
생각보다 커요
그럼 이 연막탄을 만드는 커맨드를 알려드릴게요
잠깐! 커맨드를 만들기 전에 /scoreboard objectives add s dummy로 "s"라는 이름의 스코어보드를
만들어주세요
총 6개의 커맨드 블럭이 필요합니다.
왼쪽부터 알려드릴게요
반복 레드스톤필요 무조건적
execute as @e[nbt={Item:{id:"minecraft:flint"}}] run tag @s add abc
해석: 부싯돌에게 "abc"라는 태그를 달아줍니다.
연쇠 항상활성화 무조건적
execute if entity @e[tag=abc,nbt={OnGround:0b}] positioned as @e[tag=abc] run particle minecraft:campfire_signal_smoke ~ ~0.2 ~ 0 0 0 0.001 2 force
해석: 만약 태그가 abc인 엔티티가 공중에 있으면 abc태그가 있는 엔티티의 위치에 파티클을 소환합니다.
이 명령어는 연막이 터지기 전 부싯돌의 위치에 먼지를 소환합니다. 여기에서 주의하실것은 campfire_cosy_smoke가 아니라 campfire_signal_smoke를 소환해야 합니다. cosy는 금방 사라지고 잘 퍼지지도 않더라고요
연쇠 항상활성화 무조건적
scoreboard players add @e[tag=abc] s 1
해석: 태그가 abc인 엔티티의 s 스코어보드를 1씩 올린다.
이 명령어를 이해하려면 틱 단위를 알아야 합니다. 커맨드블럭은 1초에 20번 작동됩니다.
1초에 20씩 올라가니까 스코어보드가 20이라면~ 실행하기 이런 명령어는 1초가 지나면~ 실행하기와 같은거죠
연쇠 항상활성화 무조건적
execute if entity @e[scores={s=100}] run kill @e[tag=abc]
해석: 만약 스코어보드 s가 100이라면 abc태그가 있는 엔티티를 죽인다.
아까 커맨드 블럭이 1초에 20번 작동된다고 했죠? 1초에 20번이면 스코어보드가
1초에 20씩 오르는 겁니다. 그럼 100이 되면 작동되게 했으니까 5초가 되면 작동하는것과 같은거죠
연쇠 항상활성화 무조건적
execute if entity @e[scores={s=40..60}] at @e[tag=abc] run particle minecraft:campfire_signal_smoke ~ ~ ~ 0 0 0 0.01 700 force
해석: 스코어보드 s가 40이상 60이하라면 태그가 abc인 엔티티의 위치에서 파티클을 재생시킨다.
이 명령어가 연막이 퍼지는 명령어입니다. 40이면 몇초? 2초입니다. 20틱이 1초니까요
(초등학교 2학년때 구구단 배우는 이유가 있습니다.)
연쇠 항상활성화 무조건적
execute if entity @e[tag=abc,scores={s=..60}] positioned as @e[tag=abc] run playsound minecraft:block.fire.extinguish master @a ~ ~ ~ 0.5
해석: 스코어보드 s가 60이하이고 태그가 abc인 엔티티가 있으면
태그가abc인 엔티티 위치에서 소리를 재생시킨다.
이게 마지막 커맨드입니다. 소리를 재생시키죠
불이 꺼지는 소리를 3초동안 재생시킵니다.
이렇게 연막탄 명령어를 만들어봤습니다.
그럼 재미있게 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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